라이프 in Canada

티스토리와 구글 서치콘솔 연결하기

CAKO 2022. 5. 2. 08:00

티스토리에 다른 컨텐츠의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었다. 글도 얼마 없고, 아직은 좀 생각하고 있는 것들이 있는 실험적 스토리라고 해야하나. 실험이라기에도 우습지만.
지난번에 티스토리를 오픈할 때는 경황없이 만드느라 기억도 안나고 그냥 정신없이 하나씩 만들었던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에는 서치콘솔을 등록하는 방법을 한 번 알려볼까 한다. 각각의 버튼을 클릭하면 자세히보기 란이 있어서 거기에서도 도움을 받고 티스토리에도 과정을 알려주는 수많은 전문가들이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나의 경우 이미 기존의 티스토리가 있기 때문에 구글 서치 콘솔에 이미 등록이 되어 있어서 더 쉬운 면도 있었고, 처음과 살짝 달라 이러다가 연동이 안되는 것 아닌가 하고 걱정도 했는데 그런것 같지는 않다.
1. 먼저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관리 페이지의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구글 서치콘솔(Search Console)에 들어간다.

2.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한다.

3. 그럼 너무 싱겁게 자동연결이 되었다고 뜨고 모든 것이 끝이 난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하기만 하면 다행인데 사실 그렇지가 않았다.
4. URL 접두어를 입력한다. 일단 처음 등록하게 되는 경우에 이런 화면이 뜬다 .

5. 나오는대로 복사버튼을 누른다.

사실 여기까지의 과정의 경우 수많은 전문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너무 잘 글을 남겨둬서 사실 나같은 허접한 글은 필요하지도 않고..사실 나같은 사함이 올려도 되나 하는 생각을 했다. 어찌되었거나 나는 이미 소유권이 등록이 되어서 자동으로 소유권이 등록이 되었다. 하지만 내 티스토리 html에도 넣어야 하고 이게 잘되는지 확인도 해보고 싶었다. 사실 처음에 등록을 할 때에는 모든게 처음이라 블로거 검색한대로 딸만 하면 잘 되곤 했는데 두번째 블로그라서 그런지 이미 다 등록이 되어있어서 이메일을 받아서 태그를 등록하고 다시 사이트를 인증 받았었다.
저 태그를 받아서 복사를 해서 내 티스토리에 연결을 해줘야 구글 애드센스도 되고 구글 서치도 되는 건데.. 사실 자동 연결이 되고 나니 어떻게 하는지 알 수가 없었다. 하지만 자동으로 연결이 되고 태그를 보고 싶다면 구글 서치 콘솔에 바로 들어가면 된다. 그리고 지메일에 생성 이메일이 왔을 때를 통해 링크해도 된다. 어쨌든 구글서치콘솔에 들어가서 소유권 확인을 검색해서 들어가도 되고 왼쪽 마지막 부분 설정에서 태그를 확인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렇게 저렇게 소유권이 확인 되었다해도... 티스토리에 들어와서 다시 할일이 있다. 하고나면 간단한데 처음에 html페이지만 봐도 보기가 싫었었다. 지금도 좋은 건 아니지만
6. 꾸미기에서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서..

7. 아까 복사해둔 링크를 붙인다.

그리고 이제...구글 애드센스 연결... 오늘은 여기까지..
그러고 나면 끝인데..그래도 애드센스 들어가서..잘되는지 확인도 해보고...에러가 나나 보기도 하고...초록색이 다 뜨는지 보고... 그래도 조회수가 낮은건.. 내 부덕의 소치!
그래도 내 블로그는..대부분에게는 지루하지만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라고 확신하고 만든 블로그이니만큼...기본에 충실하며 조회수는 거들뿐.. 한 명이 보더라도 누군가 과거의 나같은 사람이 있다면 그에게는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


https://designer-cako.tistory.com/49?category=1028084

생각보다 쉬운 도전-인테리어디자이너(1)

Q1. 관련 전공을 꼭 해야하나? Answer : NO or YES 관련 전공을 한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된다. 두말하면 잔소리지. 하지만 나는 문과대를 나왔고 이과는 전혀 나와 상관이 없다고 40살이 넘을때까지 생각

designer-cako.tistory.com

https://designer-cako.tistory.com/57?category=1028084

남자들도 많은 직업,인테리어 디자이너(4)-캐비닛디자이너

Q2. 인테리어 디자이너라고 하면 어떤 직업들이 있나? Interior Decorator Cabinetry designer Interior designer Kitchen and bath designer 2. 캐비닛 디자이너 (Cabinetry Designer) 두번째 인테리어 디자이너..

designer-cak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