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in Canada

구글 애드센스 결제정보 확인

CAKO 2022. 7. 15. 03:06

항상 말하지만 미미안 구독자와 조회수이지만...꾸준히 조회수가 늘어가고는 있는 모양이다. 처음에 20회던가.. 말도 안되는 클릭스로 구글에서 메일받고도 이런게 오는구나 했는데 그건 뭐가 늘때마다 계속 보내주는 모양이다. 회사 이메일이 아니면 그렇게 열심히 확인도 하지 않는 터라...
가끔 그런 메일 받으면 신기하다.

계속 확인을 안했다 하니... 이제 해야지...

나는 캐나다에서 어카운트를 개설해서 이곳 주소와 은행으로 확인을 하고 있다.
요즘은 게속해서 계좌 확인을 하라고 하는데 들어올 돈도 얼마 안되는것 같은데 어느 새 그래도 몇십불이 모여 있었다. 뭐 백불이 되야 들어온다고는 하는데 뭔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계속 저렇게 빨간 마크가 뜨는게 좋지 않은 것 같아서 오늘 마음먹고 확인을 했다.
얼마전에 구글에서 입금을 위해 내 신분증과 주소를 확인해야 한다고 하길래 운전면허증을 스캔해서 업로드 했다. 그리고 은행 정보들을 넣었다. 어카운트 넘버, 브랜치 주소 같은것.
사실 한국과는 은행 시스템이라 처음에는 많이 놀랐었다. 이렇게 허술하게 모든게 이루어진다고? 하는 점들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이제는 오히려 한국에서 어떻게 하는지 조차 까먹었는데..

사실 지난번에 저 위에 붉은 하이라이트 부분에 신원 확인을 하라해서 업로드 할 수가 있었고, 그렇게 확인을 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결제수단을 확인하라는 메일을 두번인가 받았다. 내가 안하니까...
뭔가 하고 애드센트에 들어가보면 은행계좌 부분에 확인을 하라는 글씨를 클릭하면 최근 내가 자료를 입력한 나의 은행으로 구글에서 입금한 소정의 금액이 입금되었는지 확인하는 절차이다. 클릭하면 몇월 며칠쯤 입금이 되었다고 뜨기 때문에 그 날짜로 가서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었다.
그러면 몇개의 체크박스가 있다. 금액을 랜덤으로 입금을 하는 모양이다. 그러면 여러개의 금액 중에, 예를 들면 0.28 또는 0.31 처럼 여러 선택할 수 있는 금액이 뜨는데 내 은행에서 확인한 금액을 눌러주면 갑자기 확인이 되면서 목표치에 도달했을 때, 나한테 입금해주는 것이다.
오늘 월급날인데...월급받으면 왜 불만스럽고, 저 몇십불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왜이렇게 귀하게 느껴지는 걸까? 따지고보면 그동안 글쓰고 사진 올리고 이것도 나름의 노동이었건만... 대체 구글 애드센스..너의 시급은 얼마냐.
그래도 왠지 신기한 느낌적인 느낌.
뭘 주기는 하나보네!!! 날도 덥고 요즘 이런저런 자료 사진 모으기도 귀찮아서 글을 뜸하게 올리긴 하지만..

확인되었다니.. 좋은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