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in Canada

캐나다 눈 구경-파리(Paris)가는 길

CAKO 2022. 1. 24. 07:25

 눈이 지겹게도 많이 왔다. 딸아이가 해밀턴에 갈 일이 있었는데 겸사겸사 해밀턴 가는 길에 드라이브도 하고 해밀턴 다운 타운 구경도 했다. 얼마전에 내린 기록적인 폭설 때문에 여기저기가 눈으로 덮여있었다. 실제로 보면 더 좋지만 사진찍는 기술이 여기까지라..그리고 솔직히 말하면 우리집 앞 치우기에도 몸살이 날 지경인데...저 눈들은 얼마나 무거울까 생각이 들었다.(이곳은 치울 필요도 없는 곳이지만..) 

 해밀턴을 지나서 좀 더 가다보면 파리가 있다. 런던도 있고. 파리는 정말 파리에서 따온 이름이고 런던은 런던에서 따온 이름이다. 온타리오가 영국령이어서인지 셰익스피어 마을이랄지.. 어딘지 영국스러운 곳도 많은데 그렇다고 프랑스를 미워하지만은 않는듯.. 

파리는 내가 살고 있는 벌링턴에서 45분 가량 떨어져있는데 한번씩 바람쏘이러 간다. 런던은 한시간 좀 더 넘게 걸리고 도시가 더 큰 편이다. 가다보면 런던과 파리 이정표가 있는데...오늘 눈구경 한다고 그 사진을 못 찍어버렸다. 

프랑스 파리 가보고 싶다

오늘은 초입까지만 가고 파리에 가지는 않았다. 어디 내려 걷기도 번거로운 날씨라서 그냥 한바퀴 돌다 집에 돌아왔다. 파리는 날좋을때 가서 브런치 한번 먹고 오기 좋은 것 같다. 아기자기 상점들도 많고 한번씩 가볼만 한 곳이다. 

반응형